건너뛰기 메뉴


단양군핫이슈

가곡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

등록일자
2021-02-25
조회
152

내용

아름다운 골짜기 단양군 가곡면(면장 이남송)이 새봄을 맞아 국토대청결 운동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23일 가곡면은 이른 아침부터 마을 이장 및 주민, 공무원, 유관기관 등 50여명이 새별공원, 남한강변 갈대숲 등 구역을 나눠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주요 도로변과 남한강변에 겨우내 방치됐던 쓰레기와 불법광고물, 각종 쓰레기들을 말끔히 치우는 등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면은 오는 28일까지를 국토대청결 운동기간으로 정하고 산림 인접마을별 대청소의 날을 확대 운영하며, 농촌폐비닐, 농약빈병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인접 지역에서 산불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가곡면은 지난 16일 이장회의에서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오는 3∼4월 기간 마을 순회와 산불예방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마을 이장들은 산불감시요원과 함께 새벽시간 근무조를 편성해 산불예방 활동을 펼치며, 마을단위 가두방송을 실시하고, 산불발생 즉시 초동진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첨부파일

  1. 보도2)가곡면 산불캠페인1.jpg   [ Size : 868.77KB, Down : 39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