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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신고원스톱간소화서비스

폐업신고 원스톱 간소화 서비스란?
자영업 등 사업자가 폐업신고를 하여야 할 경우 세무서(사업자등록 관청)와 군청(인허가 관청)을 각각 방문할 필요없이 한 곳에서만 통합 신고하면 두 행정기관간 협업을 통해 일괄적으로 폐업신고가 처리되는 군민중심의 편리한 민원편의 서비스입니다

폐업신고 간소화 대상 업종

신고방법

  • 민원인이 '사업자등록 및 인·허가 관련 통합 폐업신고서'를 작성하여 군청 또는 세무서 중 한 곳을 방문하여 제출
    통합폐업신고서(.hwp)
  • 통합 폐업신고서통합 폐업신고서가 아닌 사업자등록 폐업신고서와 인․허가 관련 폐업신고서를 각각 작성 후 일괄 제출 가능

유의사항

  • 휴업신고, 영업 재개신고, 양도․양수 신고 등은 간소화 방식으로 접수가 불가하오니 관련 법령에서 정한 서식에 따라 별도 작성하여 관할 군청과 세무서를 각각 방문하여 신고하여야 합니다.
  • 폐업신고 간소화는 접수창구를 일원화한 것이며, 접수기관에서 일괄 신고 수리(처리)하지 않고 폐업신고 서류를 해당 기관으로 송부하여 각 기관에서 서류 검토 후 정식 폐업처리하게 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단양군청 민원과 ☎ 043-420-2452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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