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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문서지갑(전자증명서)

전자문서지갑(전자증명서)

중앙·행정·공공·민간(정부24, 네이버, 카카오, 토스, SK이니셜 등) 어느 앱에서나 각종 증명서·확인서 등을 전자적인 형태로 발급하여 바로 제출하는 서비스
* 300여 종의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24’ 이용을 권장

전자문서지갑 설치 방법 및 활용 안내

  1. 정부24 로그인 -> “메뉴”버튼 클릭 -> “전자문서지갑” 선택
    (전자문서지갑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전자문서지갑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신청 정보” 입력 후 발급 버튼 클릭
    (전자문서지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한 번의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3. 발급 받을 증명서 선택 -> 발급 버튼 클릭 -> 수령 방법을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선택
  4. “내 증명서” 메뉴 선택 -> 조회할 증명서 선택 -> 증명서 확인 후 닫기 버튼 클릭
  5. 제출할 증명서 선택 -> 보내기 버튼 클릭 -> 제출처 선택 -> 보내기 버튼 클릭
    (“내 증명서” 메뉴에서 증명서를 선택 후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업무 담당자에게 “성명” 및 “문서열람번호(6자리 숫자)” 전달

전자증명서 발급 목록 안내

전자문서지갑포털(www.dpaper.kr) > 알림마당 > 전자증명서 발급 목록 안내 > 「전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