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핫이슈

단양군핫이슈 게시판 상세페이지 : 게시물 상세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목 단양군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직판행사 내달 2일 팡파르
작성자 관리자
내용

청정지역으로 이름난 단양군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축산물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전시 직판행사가 내달 2∼4일 단양읍 별곡리 생태체육공원에서 열린다. 
단양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주최하고 친환경농축산물전시직판행사 추진단이 주관하는 행사는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와 직판, 시식, 달인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이 행사는 단양의 친환경 안심 먹을거리를 홍보하고 친환경생명농업의 메카 단양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일 축하공연과 친환경음식 전시, 친환경농산물 품평회 등이 진행된다.
3일에는 농산물 카빙체험과 개막식, 친환경음식시식, 충북친환경농업인대회 등이 펼쳐진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금수봉, 김소연 등 화려한 공연과 신명나는 풍물놀이가 예정돼 있어 행사의 흥을 더할 전망이다. 
충청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단양군친환경농업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충북친환경농업인대회가 3∼4일 이틀간 충청북도친환경농업인 전시 직판 행사 등 다채롭게 치러진다. 
4일에는 친환경농업단체 지회별 회원 노래자랑과 경품, 폐막식이 이어진다.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와 판매, 시식, 체험 등 다채로운 부스가 3일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직거래 전시·판매장에서는 지역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생산한 농축산물과 임산물, 유기가공품 등 150여점이 전시되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시식 코너에서는 품질 좋은 사과, 포도, 야콘, 감자, 고구마, 삶은 계란과 우렁이농법 쌀로 만든 송편, 인절미 등 다양한 떡을 맛볼 수 있다.
단양의 대표 농산물인 마늘과 사과, 오미자, 아로니아 등을 대상으로 왕중왕을 겨루는 친환경농산물 품평회도 함께 마련된다.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친환경 달인 선발대회에 참가해 사과 깎기와 감자쌓기, 친환경 단양아로니아 옮기기를 통해 달인의 칭호를 얻는 즐거움도 체험할 수 있다.
사과 깎기는 1분 안에 사과껍질 깍은 길이를 심사하며 감자쌓기, 친환경 단양아로니아 옮기기는 팀별로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달인 팀을 겨룬다.
이 밖에 친환경인증농산물 뻥튀기와 친환경아로니아 비누 만들기, 친환경농산물 도리깨질 체험, 친환경농산물 절구질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등록일 2018년 10월 30일 15시 12분 15초
수정일 2018년 10월 30일 15시 12분 15초
첨부파일
  1. 보도1)지난 행사 모습.jpg   내려받기
    [ Down : 34 회 / Size : 1.09MByte ]

목록 보기

제 2유형 : 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