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파충류이야기

다누리 아쿠아리움에 전시되어 있는 파충류를 미리 만나보세요 사바나 모니터
사바나모니터 특징
특징 아프리카에 서식하며 작은 벌레에서부터 소형 설치류까지 잡아먹으며 최대 150cm까지 성장하는 대형 도마뱀이지만 다소 온순한편이다.

악어거북
사바나모니터 특징
특징 아메리카 대륙의 민물과 기수역에 서식하며 몸을 숨기기 좋은 진흙바닥이나 수생식물이 많은 곳을 좋아한다. 갈고리 모양의 턱, 그리고 목과 다리에 혹처럼 생긴 돌기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뱀목거북
뱀목거북 특징
특징 작은머리에 매우 긴목과 납작하고 짙은 갈색의 등갑을 가지고 있다.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냄새샘에서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안경카이만악어
안경카이만악어
특징 남아메리카의 습지대에 서식하며 최대 2미터까지 자라는 중형악어중 하나이다. 평균 60년을 살며 작은 물고기를 주식으로 삼는다. [보호종(확보됨)]

레어파드 게코
레어파드 게코
특징 서남아시아에 서식하는 야행성 도마뱀으로 작은 벌레를 주식으로 하며 귀여운 외모로 인해 애완용으로 인기가 높다.

크리스티드 게코
크리스티드 게코
특징 뉴칼레도니아에 서식하며 속눈섭같은 볏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개체수가 많이 줄어 현지에서 보호 받는 쉬한 종이다.

가고일 게코
가고일 게코
특징 크리스티드 게코와 친척격인 가고일 게코는 무서운 외모와는 다르게 순한 성격을 가지고있고, 꼬리가 잘리면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재생한다.

블루텅 스킨크
블루텅 스킨크
특징 짧은 다르에 푸른 혀를 가진 중형 도마뱀으로 최대 60cm까지 자라며 과일을 좋아한다.

비어디 드래곤
비어디 드래곤
특징 호주에서 서식하며 얼굴과 몸에 수염같은 가시가 돋아 있는 것이 특징이며, 머리를 위아래로 흔들어 의사소통을 한다.

몽키테일 스킨크
비어디 드래곤
특징 기다란 꼬리를 이용한 나무 위에서의 움직임이 마치 원숭이를 보는듯해 몽키테일 스킨크라 불리며 솔로몬 제도에서만 서식한다.

이스턴 머드터틀
비어디 드래곤
특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초나 진흙이 많은 곳에서 생활한다. 야행성으로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활발히 먹이활동을 한다.

쿠반나이트 에놀
비어디 드래곤
특징 기분과 환경에 따라 피부색을 바꾸는 능력이 있다. 평상시에는 연두색이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아프면 진한 녹색으로 피부색이 변한다.

볼파이톤
비어디 드래곤
특징 성격은 보통 굉장히 얌전하고 겁쟁이인 경우가 많다. 겁을 먹을 때 몸을 돌돌 말아 머리를 숨기는데, 두꺼운 몸 때문에 공처럼 보여 볼파이톤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멕시칸 블랙킹스네이크
비어디 드래곤
특징 체색이 검정색인 것이 큰 특징이며, 새, 도마뱀, 다른 뱀들까지 잡아먹을 수 있을 정도로 힘이 강하여 킹스네이크라 불린다.

블랙하르둔
블랙하르둔
특징 체색이 검정색이고 머리에서 꼬리까지 노란색과 오렌지색의 점이 특징이다.

레오파드육지거북
레오파드육지거북
특징 어렸을 때 등갑의 검은 점과 선의 무늬가 성장하면서 점박이 무늬로 바뀌어서 표범거북 또는 레오파드 육지거북으로 불린다.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에 서식하며 야채를 주식으로 생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