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단양농특산물

단양마늘

단양마늘

웰빙시대 각광받는 한국인의 대표적 건강식품
단양마늘은 한지형 마늘로 석회암 지대의 황토밭에서 재배되어 맛과 향 이 독특하고, 맵고 단단하며 저장성이 강하다.
특히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된 우리나라의 대표적 건강식품이다.


단양 소백산 죽령사과

단양 소백산 죽령사과


소백산 죽령산간의 고랭지 청정사과!
소백산 죽령사과는 해발 400m이상의 소백산 석회암지대에서 생산된 청정과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서 사과의 당도와 맛 그리고 향이 타 지역 보다 월등히 우수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단양 오미자

단양 오미자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독특한 맛과 향!!
단양 오미자는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시고, 달고, 맵고, 쓰고, 짠 다섯 가 지 맛의 특성이 잘 나타나고 오미자 자생지 환경에서 재배되어 안전하고 품질이 좋아 건강식품으로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소백산 더덕

소백산 더덕

사포닌이 풍부한 사삼
단양의 더덕은 소백산의 고랭지에서 생산된다. 예로부터 “사삼”이라 불리 며 인삼, 현삼, 단삼, 고삼과 함께 5삼으로 꼽혔다. 육질이 단단하고 맛과 향이 뛰어나며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여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어상천 황토수박

어상천 황토수박

최고의 당도! 최상의 신선도! 특유의 수박향!
어상천수박은 석회암 지대 붉은 황토밭에서 생산되고, 대부분 완숙된 농협 퇴비로 재배한 수박이기에 겉껍질이 얇고 씨가 적어 먹기 좋습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산간 고랭지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고 맛이 좋기로 유 명합니다.


청정잡곡

청정잡곡

소백산 기슭의 무공해 식품
단양 잡곡류는 소백산 기슭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무공해 식품으로 더욱 유명하다. 특히 찰수수를 비롯한 우수한 잡곡을 간편하게 지어 먹을 수 있도록 세트로 포장하여 공급하고 있어 웰빙 시대의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단양 고추

단양 고추

특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건강식품
단양의 고추는 깨끗한 산간고랭지에서 재배되어 맛과 향이 뛰어나고 빛깔 이 선명하다. 특히 석회암 지대에서 생산되어 다른 지역 고추에 비해 색이 곱고 껍질이 두꺼워 고춧가루의 생산량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