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인사말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우리 (재)단양장학회는 지방자치 재개시기를 맞아 단양의 밝은 미래를 견인하는 지역인재 육성이라는 대명제를 가지고 지난 1996년 5월 2일에 창립된 이후 오늘날까지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설립 초기에는 재원 마련을 위해 군 산하 공무원들이 주축이 되고 뜻있는 많은 군민들과 출향인들이 참여하여 장학기금 마련의 고향 담배 판매 운동을 전개하면서, 지역 기업체와 독지가들의 참여로 꾸준히 장학기금을 확충하여 현재는 100억원이 넘는 기금을 적립하였습니다.

애당초 단양장학회는 지역 고등학교를 명문학교로 육성함으로써 고교진학을 이유로 관외로 유출되는 인구감소 예방과 관외 유학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시작되었습니다만,

현재는 지역의 학생들이 좀 더 나은 면학여건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면학여건 개선의 장학사업을 꾸준히 전개하는 것은 물론이며, 대학에 진학한 지역출신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힘을 모은 향토장학금 지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투명하고 정확한 장학기금 관리와 공정하고 효과적인 장학사업을 추진하여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단양장학회가 되도록 철저하게 운영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단양장학회 기금 확충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재) 단양장학회 이사장 김 문근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