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인사말

다누리센터전경 사진


단양의 랜드마크 다누리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삼봉 정도전의 꿈이 아로새겨져 있는 도담삼봉과 천년의 아름다운 경관을 간직한 단양팔경,
신비로운 지하세계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고수동굴과 온달동굴, 산과 물! 레져가 함께 숨쉬고 있는 단양!

구분선

다누리센터는 단양의 젖줄 남한강의 고수대교를 끼고 지난 2012년 5월 25일 지하2층, 지상4층, 연건평 1만4천4백㎡의 웅장한 모습으로 개관하였습니다. 다누리센터는 “많다”“모두”라는 의미의
「다(多)」와“누리다”는 뜻을 가진「누리」의 복합어로서 모든 군민과 단양을 찾는 관광객이 「행복, 기쁨, 휴식」을 다함께 누리는 곳이라는 아름답고 멋진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국내 최대 민물아쿠아리움과 국내 최초 낚시박물관을 비롯하여 남한강 강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와 국내 최고의 분위기를 자랑하는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별별스토리관, 4D 체험관, 파충류전시관, 디지털관광정보관, 스카이라운지 카페,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종합 문화관광복합시설로서 연인원 30만명 이상이 찾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배움의 샘터와 최적의 생태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악동 시절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추억과 행복의 전당이 될 『단양 다누리센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