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는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간으로 게시된 의견에 대한 관리자의 답변회신은 하지 않습니다. 답변을 요구하는 내용은 『단양군에바란다』 또는 『신고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만으로 모든 게시판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건전한 정보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한 연락처(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 게시판 작성 내용으로 인한 법적문제 발생시 민/형사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비난, 비방, 저속한 표현,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관리자의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단양관내 학생들의 단양 관광사업 도안

작성자
이예진
등록일자
2021년 7월 12일 10시 43분 35초
조회
241
안녕하세요. 저희는 단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이예진, 전우성, 한혁재, 황새결입니다.

저희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수학주제탐구한마당'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학'을 주제로 탐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원리합계'라는 수학계산 방법인 '단리법'과 '복리법'의 단리원리와 복리원리를 이용하여 탐구활동을 하고자 '원리합계로 바라본 세상-슬기로운 단양여행'이라는 제목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양이 관광의 지역이니만큼, 저희는 단리원리와 복리원리가 적용된 관광객과 단양주민들을 위한 단양 관광상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는
1. 지역화폐(단양사랑상품권)예금 제도
2. 구경시장 포인트 적립 제도
3. 잔도길 마라톤 행사
위 세 가지의 상품, 행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업적인 부분뿐만 아니라도 굉장히 부족한 점이 많은 기획이지만 저희가 스스로 수학적 원리를 토대로 제작한 뜻깊은 기획들이니만큼 저희만 알고 있는 것 보다 저희의 결과물을 군민분들과 공유하고자 이렇게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이건 꼭 실제로 가능할 거야!'라고 생각하고 만든 체계적인 기획까지 미치는 기획은 아닙니다. 군민분들이 보시게 된다면 따뜻한 시선으로 '단양고 학생들은 지역사회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구나!'하며 대견한 마음으로 바라봐주세요! 감사합니다❤
  1. 수학적 원리를 이용한 단양 관광 상품 도안.hwp   [ Size : 128KB, Down : 131 ] 문서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