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는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간으로 게시된 의견에 대한 관리자의 답변회신은 하지 않습니다. 답변을 요구하는 내용은 『단양군에바란다』 또는 『신고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만으로 모든 게시판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건전한 정보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한 연락처(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 게시판 작성 내용으로 인한 법적문제 발생시 민/형사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비난, 비방, 저속한 표현,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관리자의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단양의 아름다운 금수산 내 흉물스런 남근석공원을 철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김혜정
등록일자
2021년 6월 24일 10시 45분 30초
조회
261
단양의 아름다운 금수산 내 흉물스런 남근석공원을 철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이 좋아 전국의 명산을 즐겨 다니는 등산객입니다.  
단양8경을 좋아하는 저는 최근 친구들과 금수산을 처음으로  등반하던 중 등산로 초입에 있는 남근석 공원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금수산에는 남근석 바위가 있다는 것은 들어 알고있으며 자연적으로 생긴 자연의 일부인 바위를 감상하는 재미를 가지고 시비를 걸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단양군에서 인위적으로 조성한 남근석 공원은 정말 흉물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전해내려오는 전설도 가부장적이어서 시대착오적인데다가 그 이야기를 뒷받침한다고 공원까지 조성해 흉물스런 성기들을 만들어 세워두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어느 누가 그걸 아름다운 작품이라 감상할 수 있을까요?  이런 조각들을 보고 자녀들과 함께가면서 제대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여자의 기가 세서 누르려고 남근석을 세웠나는 이야기, 아들을 기원하며 세웠다는 그런 차별적 이야기를  대대로 전해줄 전설이라고 들려줄 수 있는것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대단히 시대 착오적이며 차별적인 조성물입니다. 거기에는 어떤 해학도 아름다움도 없읍니다. 그냥 흉물스런 인위적인 돌덩어리들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불쾌하게 할 따름입니다.  하루 빨리 철거해서 아름다운 금수산을 제대로 지켰으면 합니다. 단양에 대한 저의 좋은 인상이  더이상 훼손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