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는 생활주변의 『친절, 미담, 선행사례』 등을 소개하고 칭찬하는 곳입니다.
  • 건전한 정보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 답변을 요하는 사항은 단양군에 바란다(민원신청)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한 연락처(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 게시판 작성 내용으로 인한 법적문제 발생시 민/형사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비난, 비방, 저속한 표현,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관리자의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단양군청 군수님과 직원분들께

작성자
오원덕
등록일자
2021년 10월 20일 18시 38분 37초
조회
266

저두 아래에 글 올리신 분처럼 단양생태공원에서 캠핑을 즐길 예정입니다.


네이버 카페 달구지라는 카페의 회원입니다.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 카페이고 가입자수가 17만명이 넘는  네이버 카페입니다.


요즘 카라반, 트레일럭, 차박으로 인해 여러 지자체 들이 일명 노지 캠핑 장소를 폐쇄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쓰레기 투기, 등등 문제가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양 생태공원은 폐쇄보다.  오히려 화장실 추가등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카페에서 단양군수님에 대한 칭찬이 많습니다.  물론 함께 일하시는 군청 직원분들도 함께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단양생태공원이 노지의 성지가 되는 듯 합니다.

군청입장에서는 성가실 듯 합니다.  청소에 관리에, 비용에...


하지만, 단양생태공원에 간 카라반, 캠핑하는 사람들은 꼭 들러고 오더군요. 주변 관광지와 단양시장을요.  저두 다음에 가면 가 볼 생각입니다 .

이에 의한 경제적 효과가 매우 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가끔 달구지 카페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청소하시는 분들께서 쓰레기 처리에 힘드신 듯도 합니다. 

청소하시는 분 추가하시면 비용이 많이 올라 갈런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캠핑장은 노지처럼 개방하되, 소정의 입장료 징수입니다. (5천원~1만원) , 그리고 입장료를 단양군내에서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로 바꾸어 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만원이면 5천원은 지역화폐, 5천원은 생태공원 관리비..


아무튼,  감사드리며,  폐쇄보다는 역발상의 생각으로 운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용이 두서가 없네요.. ^^


달구지카페에 단양을 검색하시면 많은 글들을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1. 이미지 20.png   [ Size : 486.74KB, Down : 63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