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단양군핫이슈

단양군,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DPF) 지원

등록일자
2021-09-15
조회
39

내용

녹색쉼표 단양군이 노후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사업비 4억1000만원을 투입해 107대 차량에 매연저감장치(DPF)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로 신청자는 군청 누리집 공고를 확인한 후 군청 환경과 기후대기팀으로 저감장치 부착 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사본 등 신청서류를 제출 또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군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로 사용본거지가 6개월 이상 단양군으로 등록된 자동차, 신청일 기준 최종 소유기간이 연속으로 6개월 이상인 차량, 의무장착기간(2년)을 고려해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이라고 판단되는 차량이다.
또한, 지방세·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금이 없는 자동차,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지원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요건에 적합한 자동차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지원 금액은 차종·연식에 따라 최소 327만원에서 최대 696만원 정도의 보조금이 지급되며, 10∼12.5%의 자기부담금이 발생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이 소유한 생계형 차량의 경우 자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된다.

첨부파일

  1. 보도2)저감장치 포스터.jpg   [ Size : 98.16KB, Down : 8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