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단양군핫이슈

디지털 성범죄 OUT!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등록일자
2022-09-20
조회
193

내용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병숙)는 지난 14일부터 상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은 디지털 성범죄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이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피해를 입었을 때 취해야 할 대응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학급단위로 이루어지며 연령층을 고려하여 눈높이에 맞춘 교육내용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차별이 아닌 차이를 인정’하는 성숙한 성의식을 정립하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를 예방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또한 디지털 성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도움이 필요할 경우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교육 외에 캠페인, 심리치료 지원 및 집단상담,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등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이나 다양한 고민으로 힘들 때 ‘청소년 전화 1388’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1. 보도3)상진초등학교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사진 (2).jpg   [ Size : 327.85KB, Down : 25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