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핫이슈

단양군핫이슈 게시판 상세페이지 : 게시물 상세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목 단양군, 중앙선 폐철도 관광자원화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작성자 관리자
내용
단양군, 중앙선 폐철도 관광자원화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관광1번지 단양군이 국가철도인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 전철에 따른 단양군 구간 폐선 부지를 활용한 관광자원화 사업의 민간사업자 선정 공모를 실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민간사업자 공모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 60일 간이며,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를 진행하는 이번 중앙선 폐철도 관광자원화사업은 단성역부터 죽령역까지 폐선 구간(8.2km)에 특색 있는 또아리터널(대강터널)을 활용해 레일바이크와 풍경열차 등 체험관광 시설을 도입하는 사업으로 특히, 천혜의 자연경관인 소백산, 단양강과 연계한 체류형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015년부터 폐선 시점에 맞춰 사업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국가철도공단과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진행했으며, 지난 4월 폐선 부지의 활용가치 제고를 위한 상호간의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천만명이 다녀가는 중부내륙 최고의 관광도시 단양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등 인접 체류형 관광지와 현재 개발 구상 중인 죽령 일원의 관광자원화사업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단성면, 대강면 등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균형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등록일 2020년 11월 19일 10시 10분 23초
수정일 2020년 11월 19일 11시 21분 31초
첨부파일
  1. Resized_(추가)보도1)단성역 드론사진.jpg   내려받기
    [ Down : 26 회 / Size : 680.48KByte ]

목록 보기

제 2유형 : 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