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핫이슈

단양군핫이슈 게시판 상세페이지 : 게시물 상세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목 제10회 삼태산 등반대회 오는 27일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내용

아름다운 풍광으로 이름난 단양군 어상천면에서 제10회 삼태산 등반대회가 오는 27일 삼태산 일원에서 열린다.   
등반 대회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국민체조, 삼태산 등반, 등산객 화합 한마당, 작은 음악회, 즉석노래자랑으로 구성됐다.
등반대회 코스는 어상천초등학교∼용바위골∼누에머리봉(전망대)∼임도∼용바위골 삼거리∼어상천초등학교로 구성됐다.   
누에머리봉 보물찾기 등 코스 중간마다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등반 재미도 더했다. 
등반대회는 삼태산을 전국적인 명산으로 알리고자 지난 2008년 처음 시작됐다.  
올해 대회는 어상천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어상천면사무소와 어상천유관기관·단체가 후원한다.
삼태산(해발 867m)은 큰 삼태기 3개를 엎어놓은 모습이라 해 삼태기산이라 불리고 있고 산세가 누에가 기어가는 형상이라 해 누에머리산이라고도 이름나 있다.
삼태산에서 농우재고개를 넘으면 오기산이 있는데 예로부터 주민들은 하늘 높이 솟아 오른 삼태산을 남자산, 산세가 부드러운 오기산을 여자산으로 부른다.
이 때문에 서로 바라보고 있는 두 산을 항상 그리워하는 연인에 비유하는 전설도 내려온다.
일반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자연이 잘 보존돼 있으며 최고봉인 누에머리봉 등 일부 코스는 산세가 험해 전문 산악인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알려진 등산 코스는 임현리∼용바위골∼누에머리봉∼삼태기산 정상∼무두리∼일광굴∼임현리로 이어지는 11㎞ 구간이며 시간은 5시30분 정도 소요된다.

등록일 2018년 10월 2일 9시 15분 3초
수정일 2018년 10월 2일 9시 15분 3초
첨부파일
  1. 사본 -삼태산 등반대회.jpg   내려받기
    [ Down : 78 회 / Size : 253.31KByte ]

목록 보기

제 2유형 : 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